java 변수명 규칙과 type(형)
Java & Android 2015. 7. 28. 13:07변수명 작성 규칙
- 변수명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 변수명은 대소문자룰 구분한다.
- 특수문자는 '_', '$'만 사용할 수 있다.
- 변수명의 시작은 '_', '$', 영문으로 시작한다.
- 자바의 예약어를 변수명으로 사용할 수 없다.
- 스코프 내에 중복된 이름을 사용할 수 없다.
- 변수명에 한글을 사용할 수 있으나 호환성 등의 문제로 영문 사용을 권장한다.
그외 권장하는 규칙
- 클래스명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한다.
-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한다.
- 상수의 이름은 모두 대문자로 하며,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경우 '_'로 구분한다.
변수의 타입(형)
기본형(Primitive type)과 참조형(Reference type) 두가지로 구분된다.
- 기본형(Primitive type)
- boolean, char,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타입으로 계산을 위한 실제 값을 저장
- 참조형(Reference type)
- 8개의 기본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입으로 객체의 주소를 저장(크기는 4bytes)
기본형(Primitive type)
정수형의 기본자료형의 'int' 이고 실수형의 기본자료형은 'double'이다.
double형은 float형에 비해 두배의 정밀도를 갖는다.
실수값을 저장하기 위한 자료형 선택시 값의 범위뿐 아니라 정밀도도 고려해야한다.
자료형 | 데이터 | 크기 | 기본값 | 부호 | 표현 범위 | 유효값 |
---|---|---|---|---|---|---|
boolean | 참과 거짓 | 1byte(8bit) | false | 없음 | 0, 1 | false, true |
char | 문자 | 2byte(16bit) | \u0000 | 없음 | 0 ~ 2^16-1 | 0 ~ 65,535, \u0000 ~ \uFFFF, 모든 유니코드 문자 |
byte | 정수 | 1byte(8bit) | 0 | -, + | -2^7 ~ 2^7-1 | -128 ~ 127 |
short | 2byte(16bit) | 0 | -, + | -2^15 ~ 2^15-1 | -32,768 ~ 32,767 | |
int | 4byte(32bit) | 0 | -, + | -2^31 ~ 2^31-1 | -2,147,483,648 ~ 2,147,483,647 | |
long | 8byte(64bit) | 0L | -, + | -2^63 ~ 2^63-1 |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 |
float | 실수 | 4byte(32bit) | 0.0F | -, + | S(1)E(8)M(23) | ±(1.40X10^-45 ~ 3.4028235X10^38) |
double | 8byte(64bit) | 0.0 | -, + | S(1)E(11)M(52) | ±(4.94X10^-324 ~ 1.7976931348623157X10^308) |
'Java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삼항연산자 ? : (0) | 2015.07.29 |
---|---|
java 변수 초기화, 리터럴 (0) | 2015.07.29 |
java API 8u51 Documents (0) | 2015.07.28 |
java API 7u80 Documents (0) | 2015.07.28 |
java API 6u30 Documents (0) | 2015.07.28 |